하자담보책임제도의 정의

시장의 무분별한 제품을 구별하고 성능우수제품에 선정된 제품의 구매로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서는 구매자에게 면책을 주는 제도.

협회 「건물에너지 고효율화를 위한 창유리용 필름 사양」에서 규정한 주거용, 상업용 창유리 필름에 대해 공공기관 및 기업에 우선적으로 공급 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선정된 제품에 대해서는 협회 성능보험제도를 통해 납품한 제품에 문제가 생겨 제조사나 납품업체가 하자 처리에 대한 대응이 안 될 경우 협회가 손해를 배상,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하자담보책임제도의 필요성

윈도우필름은 하자 발생시 외관 유리의 디자인적 요소와 성능등 다양하게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윈도우 필름 하자는 제조상, 유통상, 보관상, 시공상, 관리상 총 5가지 부분에 걸쳐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규명이 쉽지 않고 중립적인 입장과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협회에서 하자 발생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에서 협회는 이를 중립적 입장 판단하고 중재하며, 결과를 통보하여 처리가 손쉽고 빠르게 진행할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하자담보책임제도 기준

협회「건물에너지 고효율화를 위한 창유리용 필름 사양」에서 규정한 주거용, 상업용 창유리 필름에 대해 공공기관 및 기업에 우선적으로 공급 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선정된 제품에 대해서는 협회 성능보험제도를 통해 납품한 제품에 문제가 생길 경우 협회가 손해를 배상, 지원합니다.

하자담보책임제도 협회 역할

명확한 기준을 명시하지 않는 일부 제조사나 유통사가 제시하는 품질보증기간에 의존하지 않고 협회의 기술적 기준에 따른 품질보증을 통해 명확한 품질 확인과 우수제품 홍보를 통해 소비자를 보호하고 공급자간의 깨끗한 경쟁시장을 선도합니다.

하자담보책임제도 장점

하자 유무에 대한 중재

품질보증기간 내 무한 책임 (소비자 과실 제외)

하자 처리 대응에 대한 중재 및 빠른 처리

필름시장 유통구조 안전화

성능 우수 제품 선정 및 책임 시공

하자담보책임제도 업무 흐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