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안심하고, 시공인은 존중받는, 신뢰할 수 있는 시장 문화를 만들어갑니다”

안녕하십니까. 대한필름시공기술인협회(KATT – Korean Association of Tinting Technician)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협회는 2012년 창립 이래, 국내 건축물 및 자동차용 필름 시장을 대표하는 공익단체로서, 제조 / 유통 / 시공 / 서비스까지 필름 전 분야에 걸쳐 저변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장을 확대하고,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며, 소비자와 시공인이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관련 제도 개선과 정책 건의, 각종 지원업무를 수행 중입니다.

우리나라는 건축물에서 가장 많은 유리를 사용하는 국가 중 한 곳입니다. 심미성(審美性)과 가시성(可視性)을 갖춘 유리는 현대 건축물에서 빼놓을 수 없는 훌륭한 자재이나, 돌풍과 충격·충돌에 취약하고, 몸에 해로운 자외선을 여과할 수 없으며, 여러 건축자재 중 에너지 손실이 가장 큰 편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잦은 홍수와 가뭄, 화재 등으로 세계적으로 기후변화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국가에서 이산화탄소를 감축하기 위해 건물에너지 절약을 크게 강조하는 추세인 만큼 보완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협회는 최근 이 같은 대내·외 시장환경 변화에 발맞춰, 건물에서 얼마나 냉·난방에너지가 낭비되는지 분석하는 무료 에너지 절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탄소 배출을 감축하려는 국가 에너지 절감 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할 예정입니다. 또 개별 건물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좋은 필름 제품과 충분한 자격을 갖춘 시공 전문가를 안내해 소비자를 보호하고, 시장에서 한층 한층 두텁게 신뢰를 쌓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협회는 앞으로도 필름 시장과 관련해 현안에 대안을 제시하고, 열악한 환경에 놓인 시공인의 복지를 증진하는 데 힘쓰는데 열성을 다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대한필름시공기술인협회 임직원일동